크롬캐스트3 잠깐 써본 후기

2019. 3. 6. 23:35


>>아이폰7플러스 기준<<


**정리

브이앱 생방 안됨 (재생은 되는데 겁나 끊김)

브이앱 영상들은 언제나 재생가능

브이앱 광고 스킵가능

네이버캐스트 안됨 (무대 클립 못봄)

유투브 다 됨 -아이폰 기준으로 광고 나온적 없음




이게 뭐냐면 바로 구글 크롬캐스트3 ㅎㅎㅎㅎ나 서울가니까 도착해서 집에 온 오늘 잠깐 써봤다.


후기에 다들 작고 가볍다고해서 예상은 했지만 진짜 작고 가벼웠다. 이 작은 기계가 큰 일을 만드는 것에 감탄,, 기술의 발전은 끝이 없는듯 ,,


암튼 비티비는 다른 hdmi에 연결하고 남은 hdmi2에 연결해서 예전 티비 리모컨으로 외부입력 바꿔서 연결했다. 폰으로 구글홈어플 다운받고 티비랑 연동되는데 한 십분정도 걸린 것 같다. 처음에 유툽 영상을 켜서 보는데 화질이 너무 구려서 당황했는데 유독 그 영상이 화질이 구렸던거였고 다른 영상들 켜보니 화질도 괜찮게 잘 나왔다. 매번 작은 화면으로 보다가 티비로 보니까 좀 낯설었다ㅋㅋㅋㅋㅋㅋ이제 와이파이 기계만 바꾸면 진짜 스마트한 세상에서 사는거다,, 내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넷플릭스도 잘 되는지 확인해봐야징ㅎㅎㅎ


폰 화면 꺼놔도 티비는 재생되고 카톡도 다 가능하당^ㅁ^


브이앱으로 해본 결과 다시보기는 되는데 생방은 겁나 끊긴다. 근데 이게 내 와이파이의 문제인지 진짜 안되는건지 확실하게 모르겠다. 일단 생방은 힘든걸루..


안드는 화면 미러링이 되니까 상관없다. 노트8로 네이버티비 재생했을 때 화질은 딱히 만족스럽지않았다. 특히 720p는 시망이다. 1080으로 보면 그나마 나은데 유툽 못따라간다. 더군다나 노트8은 아래에 바같은게 있어서 좀 거슬리기까지한다. 그래도 이게 어디냐하고 보고있지만ㅋㅋ네이버가 더 커지고 싶다면 얼른 크롬캐스트 지원하길, 벅스도 지니도 다 되는걸 얘는 왜 못하는지ㅋㅋㅋㅋ그리고 미러링이기때무넹 영상보면서 카톡이나 생방보며 댓달리기 이런건 안된다. 멀티태스킹 불가능,, 첨에 미러링 어케하는지 헤맸는데 구글 홈 어플 들어가서 내 홈 공유?그거 누르면 된다. 엄마꺼 안드 빨리 초기화시켜서 더 봐야즤


같이 온 변압어댑터도 문제없는 것 같고 이제 누워서 유툽 븨앱 넷플 큰 화면으로 보는 일만 남았다ㅎㅎㅎㅎ야호



'2019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.4  (0) 2019.03.08
티스토리어플 죽일거다  (0) 2019.03.07
화요일날 바쁨^^;;  (0) 2019.03.01
하루 한 번 이프온리찬양  (0) 2019.02.23
쇼케 티켓팅 성공해서 더 당황스러워;;;;;;;  (0) 2019.02.23